티스토리 뷰

쉽게 어지러움을 느끼는 사람이 있는가? 어지럼증은 비정상적인 균형으로 주위를 빙빙 돌거나 움직이는 감각으로 심한 경우 기절, 메스꺼움, 구토를 동반할 수 있다. 어지럼증의 원인은 귀병, 빈혈, 저혈당, 저혈압, 약의 부작용, 뇌 장애, 불안장애 등 크게 다르며, 2학년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어지럼증이 나타난다.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병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지만, 대개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인 비타민 B, 철분, 칼륨 등을 섭취하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충분한 잠을 자고 단백질, 야채, 지방이 함유된 식사를 한다. 물론 이것이 효과가 없다면 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병원에 가 봐야 한다.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더 알아보자.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 물

어지럼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탈수증이다. 뜨거운 햇볕을 오래 쬐거나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하거나 너무 바빠서 음식이나 물을 오랫동안 섭취하지 못했다면 탈수증으로 어지러울 수도 있다. 어지럽고 몸이 몹시 피곤하고 목이 마르고 평소보다 소변을 많이 보지 않으면 탈수가 될 수 있으므로 물을 마시고 몸에 수분을 많이 공급한다.


2. 신선한 과일

방금 보셨듯이 어지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신선한 과일을 먹으면 과일의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어지럼증을 해소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특히 바나나, 포도, 복숭아, 살구 등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칼륨 함량이 높아 어지럼증에 좋다고 한다.



3. 시금치

시금치는 철,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다. 즉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철분이 빈혈에 걸리지 않게 되고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켜 주며 칼륨은 전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어지럼증을 완화시켜 준다. 특히 어지럼증과 두통을 겪으면 시금치를 먹으면 매우 좋을 수 있다.


4. 살찐 고기

오랫동안 끼니를 거르고 있을 때 어지러움을 느낀 적이 있는가? 혈당치가 갑자기 떨어져 탈진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지만 당뇨병 환자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대개 혈당치의 급격한 변동을 막아 저혈당 때문에 어지럼증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붉은 고기보다는 닭고기, 생선, 달걀 흰자, 콩, 두부 등 포화도가 낮은 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5. 과일 주스

단백질 섭취는 저혈당에 의한 어지럼증을 예방하지만, 어지럼증이 나타나면 응급의학에서 가장 좋은 약은 과일즙이다. 과일 주스를 반 컵 정도 마시는 사람들은 어지럼증을 없애기 때문에 혈당치가 낮은 증상이 있으면 과일 주스를 좀 가져와!


6. 생강

생강은 어지럼증과 어지럼증을 완화시켜 준다. 임산부의 멀미와 메스꺼움에 의한 어지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생강으로 따뜻한 차를 끓이고, 식단에 신선한 생강을 첨가할 수 있고, 달콤한 생강을 먹을 수 있으니, 이제부터 자주 생강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7. 견과류

모든 견과류는 건강에 좋지만 특히 호두, 아몬드, 캐슈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 B6가 많이 들어 있어 어지럼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이들 견과류에 들어있는 비타민 B6는 빈혈을 예방하고, 약물의 부작용에 의한 어지럼증을 줄여주며, 비타민 E는 뇌로의 혈액 순환을 용이하게 하여 어지럼증을 완화시켜 준다.


8. 전곡

통곡은 현미, 통밀 등 정제되지 않은 거친 곡물이다. 이 통곡물들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철분이나 비타민 B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따라서 백미, 백밀가루 등 정제된 곡식 대신 현미, 통밀 등의 전곡을 먹으면 빈혈에 의한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곡물이 풍부한 탄수화물은 저혈당을 예방하고 혈당 강하로 인한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