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편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ace222 2019. 5. 9. 10:31

요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편도선염을 앓는 사람이 많다 편도선염은 목의 편도선염에 염증이 생겨 먹거나 삼킬 때 목이 아프고 열이 날 수 있다. 편도선염이 있으면 물을 많이 마셔 기관지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염증을 해소하는 데 좋은 음식을 섭취한다. 편도선염에 좋은 7가지 음식을 소개하겠다.





1. 도라지

도라지에는 진정, 통증, 염증이 뛰어나 편도선염에 좋은 식품이다. 도라지의 꽃뿌리가 많은 사포닌은 점막이 마르는 것을 막아주고 인후염을 완화시켜준다. 편도선염뿐만 아니라 도라지꽃은 감기, 기침, 가래 등 각종 기관지 질환에도 좋다고 한다.



2. 배

위는 편도선의 온도를 낮추고 염증으로 인한 염증과 고통을 덜어주는 냉증성 식품이다. 또한 위에는 면역력을 높여 편도선염의 재발을 방지하고 건조된 기관지 점막을 보습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약 90%의 과육이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3. 매실

매실은 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편도선염으로 부어오른 목을 달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열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나 편도염이 있을 때는 매실차를 꼭 끓여라. 같은 매실 표준원액을 마시면 열을 낮출 뿐만 아니라 강한 살균 작용으로 편도선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4. 모과

모과는 편도선염에도 좋은 식품이다.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편도선염, 폐렴 등에 좋다. 차를 마시면 기관지의 가래를 줄이고, 기침을 멈춘다. 기관지가 약한 사람들은 대개 기체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차를 많이 마신다.


5. 무

무는 편도선염에도 좋은 식품이다. 목이 가렵고 부었을 때 무를 갈아주면 증상이 가라앉는다. 편도선의 온도를 낮추고 기침 가래를 완화시키기도 한다. 무를 먹으면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므로 자주 복용하십시오!


6. 물

편도선염이 있다면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편도선이 촉촉해져 공기 중에 있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걸러내고, 고열로 인한 탈수를 막을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엔 물을 자주 마셔야 풍력발전기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다고 한다.


7. 더독

비듬이 풍부한 이눌린은 해열과 소금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편도선염, 목통 등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폐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기침을 멈추게 하며 각종 기관지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성질은 차고 섭취량이 많으면 소화장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과식을 자제해야 한다고 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