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소화 잘되는 음식 8가지

ace222 2019. 5. 9. 10:35

위장에 가스가 차거나 배가 불룩하고 불편할 때 등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소화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긴 고기, 야채, 통곡물은 위를 긴장시키고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위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소화성 식품 8가지를 소개한다.



1. 토스트

토스트는 전형적인 소화성 식품으로 서양에서는 위장병 환자에게 최면성 식품으로 많이 쓰인다. 소화가 빠를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속쓰림을 덜어주는 간단한 탄수화물 입니다. 그러나 섬유질이 풍부한 통밀은 소화를 늦출 수 있으므로 통밀빵보다는 흰빵을 먹고 버터나 마가린을 삼가는 것이 좋다.



2. 바나나

바나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소화해 낼 수 있는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덜 익은 바나나보다 빨리 소화되고 흡수되는 완전히 숙성된 바나나라고 한다. 또한 위장병으로 계속 설사를 하면 칼륨이 쉽게 없어지고, 바나나는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해 칼륨이 풍부하다.


3. 달걀

계란에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스크램블드 에그는 고기와 달리 부드럽고 소화하기 쉬우므로 장염이나 속쓰림에서 회복되는 사람에게 좋다. 달걀 흰자와 달걀 노른자 모두 소화하기 쉬우니 안심하십시오!



4. 고구마

고구마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가용성 섬유는 불용성 섬유보다 위에 부담을 덜 줄 뿐만 아니라 장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위 환경을 건강하게 만든다고 한다. 고구마에는 바나나처럼 칼륨이 풍부해 설사와 구토 등으로 전해질 손실을 보충한다.


5. 쌀

아플 때 밥으로 죽을 끓이곤 했다고? 쌀은 빠르고 쉽게 소화되는 고마운 음식이다. 그러나 백미는 꽃이나 가스, 설사 등의 위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먹는 것이 좋다. 몸이 안 좋아도 보통 현미밥보다는 흰쌀밥!


6. 치킨

닭고기는 지방이 적은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풍부한 단백질은 인체의 자력을 강화시켜주며, 대부분의 경우 소화가 된다고 한다. 그러나 치킨을 선택할 때는 껍질 벗긴 부분을 고르고, 튀긴 것보다 구운 닭이나 삶은 닭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프라이드 치킨의 경우, 과도한 기름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7. 흰살 생선

조기, 야생어, 대구, 명태, 해삼과 같은 백어는 지방이 적고 연해서 소화되기 쉽다. 따라서 어린이, 노인, 소화불량 환자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풍부한 비타민 B1도 소화를 촉진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


8. 양배추

양배추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여겨진다. 양배추의 디제스타아제, 펩신, 트립틴은 소화를 빨리 도와주고, 풍부한 비타민 U는 위벽을 보호하여 속쓰림과 위염을 완화시킨다. 꾸준히 먹으면 손상된 위벽이 재생되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암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