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모마일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카모마일(chamomile)은 '땅에서 온 사과'라는 뜻의 허브로 유럽과 북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사과처럼 달콤하고 상쾌한 향을 풍긴다.



주로 꽃잎을 말려서 차를 마시거나 목욕, 미용, 습지에 쓴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신에게 카모마일(chamomile)을 바침으로써 치유력을 중시할 정도로 약효가 많다고 한다.



방충제, 진정제, 통증, 땀, 피로회복, 유아기통, 구강궤양, 습진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목욕물로 담수를 쓰면 피부 미용에도 좋다.



카모마일 효과를 자세히 살펴보자.


1. 불면증 완화

유럽에서는 수백 년 동안 불면증 치료제로 쓰일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서 긴장을 풀고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자기 전에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뇌파가 증가하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다.



2. 통증 완화

카모마일에는 통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두통, 편두통, 신경통, 치통을 완화시키는 데 좋다. 특히 소화장애에 뛰어나 복통이나 복통이 있을 때 복용하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카모마일 효과가 있다.



3. 여성 건강

카모마일 잎은 목욕할 때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감미료로서 효과적이며, 월경통증과 발기불능을 완화하는 여성병 치료제로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다만 자궁의 수축 때문에 임신 중에는 카모마일 차를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한다.



4. 혈관 질환 예방

카모마일의 식물 색소인 폴리페놀은 혈관의 건강을 지키는 데 탁월하다. 또한 혈관에서 노폐물과 혈전을 제거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5. 소화촉진

소화력이 강해 소화불량에 시달릴 때는 카모마일(chamomile)과 함께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또 과식을 하거나 위장에 이상이 있을 때 자주 마시면 위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좋게 하는 카모마일 효과가 있다.



6. 피부미용

카모마일도 피부 관리를 위한 민감한 피부 스킨케어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항염증, 항균 효과가 뛰어나 카모마일 잎을 물로 씻으면 가렵고 건조한 피부, 아토피 피부에도 카모마일 효과를 볼 수 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